사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관련 산업마다 독특한 방식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가치 평가 방식Market Valuation Method, Asset Valuation Method, and ROI Method 등이며, 기존의 솝을 구입하여 운영해온 소규모 사업에 가장 적합한 방식은 Asset Valuation 방식일 것입니다. 즉, 처음 숍의 구매가격이 $100,000이며, 그중 유형자산 (도구, 가구, 재고, 배달 자동차, 등등) 의 가치가 대략 $50,000이라면 순수 무형자산 (권리금)은 $50,000 [$100,000 (구매가) -$50,000 (유형자산)]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매출이 구매당시보다 2배정도 상승했다면, 구입당시 지급한 권리금의 2배, 즉 $100,000로 권리금은 상향 조정되어, 현재 사업가치는 대략 $150,000로 산정됩니다. 만약, 기존에 인수한 유형자산을 유지 보수하면서, 추가적인 인테리어 및 신형기계 구입비용으로 최근 총 $10,000을 지출했다면, 최종 사업가치는 대략 $160,000으로 고려됩니다.